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열린마당

무안공공도서관, 여름 독서교실 ‘네모 속의 창작놀이터’ 운영의 작성자, 작성일시,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.

무안공공도서관, 여름 독서교실 ‘네모 속의 창작놀이터’ 운영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1/08/13 09:29
조회수 358

무안공공도서관, 여름 독서교실 네모 속의 창작놀이터운영

실크스크린 인쇄 및 만화 창작 등, 14일부터 신청 접수


무안공공도서관(관장 신미선)은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무안 지역 초등학생 3~6학년을 대상으로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. 84()부터 6(), 3일간 네모 속의 창작 놀이터 : 판화와 만화를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.

 

실크 스크린 인쇄 체험’, ‘그래픽 노블 창작 교실’, ‘슬기로운 도서관 이용법등 아이들이 생각을 자유롭고 능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참여와 체험 위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. 활용 도서는 젠 왕의왕자와 드레스메이커, 시시 벨의엘 데포, 김규아의밤의 교실,연필의 고향등 총 7권으로 아이너스 상, 뉴베리 아너상 등 해외 아동문학상을 받은 그래픽 노블 위주로 선정했다.

 

첫 째날은 공판화의 일종인 실크 스크린(Silk skreen)’ 인쇄의 원리와 과정을 배우고, 각자 그린 이미지를 에코백과 엽서에 직접 프린팅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진다. 둘 째날부터는 문학성과 예술성이 강한 만화의 일종인 그래픽 노블(Graphic Novel)’을 주제로, 그래픽 노블이 어떻게 완성되는지를 기초부터 창작까지 전 과정을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.

 

참가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및 방문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.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(http://malib.jne.go.kr)를 참고하면 된다.

 

무안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창작 놀이터로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. 이번 경험으로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고 평생 독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.”고 밝혔다.



보도언론: 호남교육신문(2021.7.7.), 무안신안뉴스(2021.7.7.), 무안신문(2021.7.14.)